카테고리 없음

2024년 10월 김천 김밥축제 경북축제

HIMONEY04 2024. 9. 8. 14:49

2024 김천김밥축제

 

경북 김천시에서 김밥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2024년 10월 26일 토요일부터 10월 27일 일요일까지 진행되고 김천시 사명대사공원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1년간 준비해 온 김천 김밥축제는 다음 달 26일부터 열리고 담당 주무관은 "경제가 좋지 않은 시기이지만 축제를 찾아오신 분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김천시에서 김밥축제가 열리는 이유

 

 

김천의 지역 축제는 포도 축제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천하면 젊은 MZ세대들은 김밥천국을 떠올리는데요. 김천의 이미지 김밥천국을 모티브로 김천시가 직접 김밥천국이 되어보면 어떨까 하는 발상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김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김밥천국 아님이라고 적을 정도로 김천에 대한 지역 이미지는 유명하지 않습니다. 김천김밥축제를 통해 김천이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김천 = 김밥천국에서 시작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축제에서는 김천대학교와 협력하여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김밥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김밥 매니아들 사이에 유명한 김천 식당에도 참여 요청을 했고, 지역 김밥집 4곳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풍, 체육대회 등 특별한 날 즐겨 먹는 김밥은 설렘과 추억, 정겨움을 떠오르게 해주는 음식인데요. 김천시 지역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지역도 알리며, 아주 재미있는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김밥존, 프렌들리존, 식음존, 체험, 무대 행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김밥 쿡킹대회

 

김천 특산물을 활용한 김밥 쿡킹대회도 열린다고 합니다.

참가자격은 김밥에 관심이 있는 내 ·외국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까 지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상 1등은 시상금이 무려 200만원이라고 합니다! 은상, 동상, 참가상 등 시상금이 있다고 하니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