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 모아주택산업 개발지역 단점 새로운 주거모델

HIMONEY04 2024. 11. 2. 10:48

서울 모아주택산업

 

 

서울시에서 주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주택 공급 사업을 모색하고 있으며, 그중 하나가 모아주택입니다. 모아주택은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소규모 주택 정비 사업으로, 다가구 다세대 주택 소유자들이 개별 필지를 모아 공동으로 개발하는 것입니다. 주택 공금을 늘리고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입니다. 

 

주택 공급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여러개의 지역을 개발함으로써 더 많은 주택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공동 개발을 통해 비용 절감과 주거 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이 참여하여 개발하여 주택 환경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주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아주택 사업 내용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아주택 산업 개발지역

서울시 홈페이지

 

모아주택 1호인 광진구 한양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은 2026년에 완공된다고 합니다. 총 215세대가 공급되며 지상 10~15층의 아파트 단지가 형성되며 지하주차장과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주민카페, 휴게공간들이 생긴다고 합니다.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양천구 신월동, 중랑구 망우동, 중랑구 중화1동, 마포구 대흥동도 모아타운 사업이 추진될 것입니다. 5,649세대 주택이 공급될 것이며 노후 저층 주거지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아주택 단점

모아주택 사업소개자료

 

모아주택 사업소개자료

 

공동 개발이기 때문에 주택 소유자들이 합의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의견 충돌과 개발 지연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모아주택의 개발 과정에서 기존 주민들의 이주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주민들의 반발과 사회적 갈등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아주택 개발이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즉시적인 주택 공급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아주택 장점

 

 

모아주택의 장점은 경제적인 것입니다. 개별적으로 주택을 개발하는 것보다 주택 소유자들끼리 협의하여 주택을 개발하는 것은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옵니다. 공공시설과의 접근성을 높여 서로 생활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원이나 상업시설 등 다양한 생활환경 시설을 같이 설계하여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사회의 특성을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건축물과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필요와 요구에 맞춰 개발될 예정이며 원하는 공간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사업이 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