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미국 대선은 주식 시장에 변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선 후보가 제시하는 정책은 산업이나 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경제 정책에도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미국 대선을 앞두고 후보자 관련된 수혜 업종과 테마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는 비슷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의 지지율이 크게 오르기도 했는데요. 바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중 총격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 지지율이 올랐으며 대선 관련주도 크게 오르기도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관련된 테마주

    트럼프 관련 주식 테마에는 금융, 석유, 방산주가 연관 키워드로 꼽혔습니다. 트럼프 1기 때의 슬로건은 자국 우선주의가 핵심적인 내용이었습니다. 2기에도 비슷한 슬로건을 내세웠으며 다시 자국 우선주의, 법인세 인하 등의 정책을 펼쳤습니다. 총격 사건 이후에 관련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가 또 한 번 당선이 된다면 어떤 테마주가 수혜를 입을까요?


    미국 테크 기업, 에너지, 국방과 코인 관련주가 가장 수혜를 받을 것 같습니다. 많은 테크 기업들이 트럼프 캠프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미국 기업 우대주의로 테크에 적용이 될 것입니다. 또 다른 분야는 에너지 분야입니다. 트럼프는 과거에 친환경 분야에 부정적인 자세를 취했으며 석유, 가스, 원자력 등에 대한 정책을 펼칠 거라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국방주와 가상화폐(코인)에 관련된 테마주가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외에 트럼프의 정책 변화와 관련된 산업과 기업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이든 대선 후보 사퇴, 부통령 해리스 지지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선 도전에 포기를 선언했습니다. 이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후보직 승계를 지지했습니다. 해리스 관련주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환경 규제를 강화하면서 탄소 중립 관련 기업과 태양광, 풍력 관련 기업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 관련 테마주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주식 시장은 언제나 불확실하고 증감을 반복합니다. 미국 대선은 글로벌 경제에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분석과 정보를 얻고 투자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